포항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선제적 대응 방안 마련에 총력
상태바
포항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선제적 대응 방안 마련에 총력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8.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난 20일 이강덕 시장 주재로 ‘코로나19 대응 의료기관장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대유행에 대비한 지역 의료보건 대책과 감염병 대응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종합병원 의료기관 대표자와 포스텍 총장, 포항시의사회장, 남․북구 보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상황과 예방대책에 대한 보고에 이어 민간합동 통합선별진료소 운영, 호흡기 전담클리닉 운영 의료진 지원, 격리환자 진료 의료기관 간 상호 협력체계 구축, 유증상자 치료 및 격리병상 확보 방안 등 코로나19 재유행 시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하던 감염병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어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며 “재유행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대책을 마련해 나가기 위해 지역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재명 포항시감염병대응본부장은 “코로나19 재유행이 수도권에서부터 시작되려고 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철저한 방역대책 마련과 함께 의료기관에서도 격리병상 확보와 병원별 네트워크 구축이 잘 되어 있어야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오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른 ‘민․관 합동 긴급 점검 대책회의’를 개최하여 재확산에 대한 대책과 기관별 대처 및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철저한 예방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