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형 도시재생 ‘행안부 장관상’ 수상 쾌거
상태바
포항형 도시재생 ‘행안부 장관상’ 수상 쾌거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8.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도시재생과는 지난 21일 청주시 문화제조창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심포지엄 ’에 참석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도시재생뉴딜의 진화’라는 주제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심포지엄’은, SBSCNBC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HUG주택도시보증공사, SH 서울토지주택공사와 공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행사이다.

또한  도시재생 관련 3개 학회(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한국도시설계학회, 한국도시재생학회)의 후원과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의 특별후원으로 개최된 국가차원의 권위 있는 도시재생 행사이다.

포항시는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의 자발적 공동체 조직과 소규모 마을사업을 통한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공모를 통해 다양한 공동체 사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시가 2016년부터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씨앗사업으로 추진해온 이 사업은, 전국에서 가장 선도적추진으로 국토교통부의 소규모재생사업의 모태가 되는 등 지난 4년간의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해 개최된 ‘2019 도시재생산업박람회’에서 ‘ICT기반 해양산업 플랫폼 조성을 통한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날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포항형 도시재생이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