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태풍 피해현장 확인 및 복구대책 논의
상태바
포항시의회, 태풍 피해현장 확인 및 복구대책 논의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9.08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의회(의장 정해종)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은 8일 장기면 태풍 피해 현장을 찾아 피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피해복구 대책을 강구했다.

전체 의원들은 각 지역구 피해현황을 점검하고 복구 작업에 투입됐으며, 정해종 의장과 백인규 부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단은 장기면 신창리 해안가와 계원리 축양장을 찾아 피해주민을 만나 위로하고 복구 대책에 관해 논의했다.

시의회는 현장을 둘러보던 중 축양장 피해를 입은 주민을 만나 피해시설과 규모를 확인하고 복구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신창리 마을이장 및 어촌계 주민들로부터 노후화된 방파제를 보강해달라는 건의와 주택파손세대의 경우 복구시까지 임시주거시설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는 고충을 청취한 후 관련부서에 상세내용을 전달하고 신속한 해결을 당부했다.

정해종 의장은 “연이은 태풍으로 피해가 큰 지역은 정확한 피해조사를 통해 읍․면․동 단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어 신속히 복구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으며, “시의회에서도 향후 자연재난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방파제 보강 등 관련사업이 국비에 반영될 수 있도록 남․북구 국회의원과 적극 협의하겠다”고 했다.

한편 포항지역은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정전 598세대, 농작물 509ha, 양식어류 6만미, 도로침수 22개소, 신호등 10개소 등 많은 피해를 입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