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지사,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유공자 격려
상태바
이철우 경북지사,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유공자 격려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10.0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우 경북지사(오른쪽 두번째)가 8일 전국기능경기대회 유공자들을 도청에 초청해 격려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지사가 8일 도청에서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경북이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데 크게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했다.

이 도지사는 자리를 함께 한 김태정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장, 지상근 경북도기능경기위원회 기술위원장, 이준우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교장(은탑 수상), 윤서준 학생(그래픽 디자인 금메달 수상자) 등 유공자들에게 종합우승을 축하하고 그간의 노력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북도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우승을 했다.

이는 기능경기대회 출전사상 두 번째로 2018년도 종합우승이 우연이 아닌 실력임을 증명했다며 경북도는 크게 반기고 있다.

올해 전국대회는 전라북도에서 진행돼 50개 직종에 전국 1778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경북도는 47개 직종에 139명이 참가해 금 9개, 은 13개, 동 10개를 수상해 종합우승을 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은 기술경북을 입증하는 성과이며 경북도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청신호”라면서 “여러분의 노력이 경북의 산업발전을 이끌어 일자리가 넘치는 부자경북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