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
상태바
안전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
  • 김희영
  • 승인 2020.10.1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4.~11.1.‘동네 한바퀴’안전 모니터링 공모 및 안전수칙 퀴즈 이벤트 실시
▲ 한국관광공사
[경북제일신보] 한국관광공사는 여행분야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여행 문화 조성·확산을 위해 10월 14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온라인 안전여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은 근거리 여행지 현장 안전 모니터링을 통해 여행지의 좋은 점과 안전상 개선할 점을 찾아 제출하는 ‘동네 한바퀴’ 안전여행 탐방대 공모와 국내외 안전여행 수칙 학습을 통한 퀴즈&룰렛 이벤트를 포함한다.

‘동네 한바퀴’ 안전여행 탐방대 공모는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방문한 관광지의 기본정보, 추천이유와 안전 개선점을 작성하고 개선 필요사항의 사진을 첨부해 응모하면 된다.

향후 심사를 통해 우수작 30명을 선정하고 200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이어폰, 마스크·손세정제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공사는 공모에서 수집된 개선 요망 사항은 사실 확인을 거쳐 지자체에 전달해 실질적인 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안전여행 수칙 학습을 통한 퀴즈&룰렛 이벤트는 국내 혹은 해외여행 안전수칙 중 1개를 선택해서 학습 후 퀴즈를 풀어 참가할 수 있다.

퀴즈 정답자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참가자 중 1,002명 대상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