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재미있는 수학·영어수업’ 잇따라 공개
상태바
경북도교육청, ‘재미있는 수학·영어수업’ 잇따라 공개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10.2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교사 대상 직무연수 실시

교육청은 지난 24일 구미코 중회의실에서 초등교사 38명을 대상으로 수학 수업 교구 활용 직무연수를 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학생들이 수학 수업에서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는 수업기법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

연수는 '보고 만지고 느끼고 깨닫는 체험과 탐구 중심의 교육 활동'을 수업에 접목시키고자 수 연산, 도형 영역, 규칙성 영역, 측정 영역, 자료와 가능성 영역 등 5개 영역별로 진행됐다.

지난 17일의 1일차 연수는 수 연산, 도형과 규칙성 영역으로, 강사들은 교구 사용법을 포함해 다양한 수업사례를 소개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직접 학생이 돼 20종이 넘는 교구들을 개인별, 팀별로 체험하면서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한 토론을 했다.

24일 진행된 연수는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영역에서 20여종의 교구를 활용하는 수업법을 소개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원은 “이번 연수에서 다양한 교구로 수학 수업을 더욱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김종윤 경북교육청 창의인재과장은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울 수 있도록 교구지원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20일 구미 옥계동부중에서는 중학 영어 수업발표회가 열렸다.
발표회는 2020학년도 TEE(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으뜸교사 인증을 받은 이혜옥 교사의 공개수업 후 ‘효과적인 말하기 지도 방안’에 대한 토의로 진행됐다. 

공개수업은 ‘PREP(Point-Reason-Example-Point)을 사용한 말하기와 글쓰기’를 주제로 영어로 진행됐다.

참관 교사들은 학생들이 앱을 능숙하게 사용해 글쓰기를 진행하는 것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수업 후에는 영어 말하기 활동 신장 방안에 대한 토의가 있었다.

최원아 경북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코로나 이후엔 수업도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학생 참여 활동 수업을 위해 교사 역량 강화와 교수기기 지원을 늘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