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마음을 훔친 궁궐, 창덕궁을 읽다
상태바
왕의 마음을 훔친 궁궐, 창덕궁을 읽다
  • 김희영
  • 승인 2020.10.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립도서관, 제3차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성료
▲ 왕의 마음을 훔친 궁궐, 창덕궁을 읽다
[경북제일신보] 김천시립도서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왕의 마음을 훔친 궁궐, 창덕궁을 읽다’라는 주제 아래 지난 20일 21일 쏭내관의 강연에 이은 24일 창덕궁 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현장’을 운영하며 역사와 문화 해설에 정통한 쏭내관는 현재 문화재 지킴이 활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역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강연 때마다 항상 내관 복장으로 진행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연령별 맞춤형 강의와 재미있는 입담으로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에게까지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24일 현장 탐방에서는‘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현장’의 궁궐 체험 전문강사의 안내로 창덕궁 일대를 둘러보며 가족이 함께하는 궁궐기행이 진행됐다.

이 날 참가한 한 참가자는 “두 번의 강의를 통해 조선의 5대 궁궐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조선 역사의 현장에 서니 더욱 새롭게 와 닿는다”며 프로그램에 참가한 소감을 전했다.

김영욱 도서관장은“코로나19로 인해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일정이 자주 변경됨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에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에도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