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여성회 "경북도 미스코리아대회 예산지원 중단해야"
상태바
포항여성회 "경북도 미스코리아대회 예산지원 중단해야"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10.3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여성회 등 경북지역 30개 여성시민단체는 지난달 30일 오후 성명서를 내고 "경북도는 시대를 역행하는 성차별적인 미스코리아 대회 예산 지원을 즉각 중단하고 성평등 정책 지원을 확대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 8월에 열린 미스코리아 경북 선발대회에 경상북도가 5000만원, 주최지인 청도군은 1억원의 예산을 지원했다"며 "또한 경상북도 행정부지사가 공동 심사위원장, 청도부군수와 청도군 농업기술센터장도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경북도와 청도군이 미스코리아 경북대회에 전방위적으로 참여한 사실이 드러나 큰 충격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들은 "경북도가 성차별적인 미스코리아 대회에 막대한 예산을 지원하는 것을 중단하고 성평등한 경북을 위해 다양한 성평등 정책에 대한 예산 지원을 확대할 것을 촉구한다"고 역설했다.

포항여성회는 이들 단체를 대표해 경상북도에 미스코리아 경북대회에 예산지원을 한 배경에 대해 공개질의서를 보내 오는 11월6일까지 공개 답변도 요구했다.

포항여성회 금박은주 회장은 “여성단체는 20여년 전부터 미스코리아 대회가 여성의 몸을 상품화하는 성차별적 대회인 만큼 폐지를 촉구했다"며 "하지만 경북도는 미스코리아 경북 선발대회에 막대한 예산을 지원하면서 시대를 역행하고 있어 매우 유감으로 경북도는 성평등한 경북을 위해 다양한 성평등 정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