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균 예비후보, 공공근로사업 확대해야
상태바
이창균 예비후보, 공공근로사업 확대해야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4.04.11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창균 예비후보
이창균 무소속 포항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10일 시청 대잠홀에서 개최된 2014년 제 2단계 공공근로사업 산업안전 교육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예비후보는 “청년실업자와 저소득층을 비롯한 취약 계층의 생계 안정을 위해 실시하는 공공근로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장기적으로는 안정된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모든 역량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재포 울릉향우회 회장단 이취임식과 포여고 총동창회정기총회, 한국청년지도자 연합회 포항연합지회회장단 이취임식에 참석해 “실력과 능력을 갖춘 자신이 시장에 당선되는 것이 포항시민의 자존심을 살리고 포항경제를 살리는 길”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지난 8일 이 예비후보는 송도솔밭에서 개최된 생활체육교실에 참여, 시민들과 함께 에어로빅을 하며 생활체육 지원책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날 이 예비후보는 “포항시에는 생활체조, 탁구 등 26개소의 생활체육교실과 3개소의 생활체육 광장사업이 실시되고 있는데 이를 운영하는 지도강사들의 처우가 매우 열악하다”며 “생활체육 강사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생활체육 동호인을 위한 종합형 스포츠클럽의 확대로 포항을 생활체육 1등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 “현재 15%정도 되는 동호인 조직율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30%까지 끌어 올리고 시장이 맡고 있는 생활체육회장 자리를 민간에 이양해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는다는 문체부의 지침대로 자율적인 단체로 육성, 발전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종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