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성은 예비후보, 복지·교육 등 공약 발표
상태바
모성은 예비후보, 복지·교육 등 공약 발표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4.04.11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성은 예비후보
모성은 새누리당 포항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10일 ‘함께하는 포항’이라는 슬로건의 여성 관련 복지 공약과 교육, 행정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건강한 평등사회 실현과 현미경 복지 실현’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된 이번 공약은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아이 돌보기에 대한 지원 확대, 여성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확대와 아이돌봄센터 건립과 지원, 여성의 안전을 위한 귀가도우미, 보안시스템 설치 지원 등 여성층을 겨냥했다.

한편 ‘모두가 주민이 되는 참여행정 구현’이라는 제목으로 시행정의 시민창안 활성화(인터넷 및 SNS 활용, 시민과의 대화 정례화), 시민 민원 배심원제 운영, 시민들에게 편리한 스마트 지방정부 구현으로 교통, 생활편익, 행정절차 등의 스마트화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모 예비후보는 “건강한 평등사회와 주민이 참여하는 행정은 모두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일이며, 함께하는 포항, 살기 좋은 포항을 만들어가는 길이다”고 말했다.

이날 모 예비후보는 포항시 관내의 어린이집과 어린이 체험시설을 차례로 방문했다.

지난 9일 모 예비후보는 사회복지와 관련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포항종합사회복지관과 평생학습원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자신이 행복하지 못한데 누구를 행복하게 할 수 있겠습니까”라며 “무엇보다 복지사의 안전과 처우개선이 전제되지 않는 한, 제대로된 사회복지 행위를 이행할 수 없다”고 말했다.

최종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