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진도 여객선 침몰, 세월호 사망자 16명 인양
상태바
속보=진도 여객선 침몰, 세월호 사망자 16명 인양
  • 함정민 기자 정리
  • 승인 2014.04.1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18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수색대가 전날 저녁 6시부터 이날 새벽까지 바다 위에서 시신 16구를 인양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3시15분께 사망자 4명(남성 2명·여성 2명)의 시신이 팽목항으로 인양됐다.

사망자는 대부분 구명조끼를 입은 상태였고, 이 중 60대 여성 사망자는 자전거 헬멧을 쓰고 있었다. 10대로 보이는 여성 시신에서는 단원고 학생증이 발견됐다.

인양된 사망자 가운데 고등학생들이 6~7명 포함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세월호 사고 사망자는 총 25명으로 늘어났으며 전체 탑승자 475명 중 179명이 구조됐고, 실종자는 271명이다.

해경은 전날 저녁부터 물 위로 떠오르는 시신이 급격하게 늘어난 것은 조류 변화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과학적으로 분석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지만 조류가 바뀌면서 배 안에 있던 시신이 밖으로 흘러나오기 시작한 것 같다”며, “시신이 떠오르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 같다”고 예상했다.

지금까지 발견된 시신은 모두 구조대의 선체 내부 수색이 아닌 바다 위에서 인양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그동안 여러 선착장으로 나눠서 시신이 인양되다 실종자 가족들의 요구로 사망자 인양 장소가 팽목항으로 일원화됐다.

함정민 기자 정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