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2동 “지방세 납부 홍보관”운영
상태바
서부2동 “지방세 납부 홍보관”운영
  • 김희영
  • 승인 2020.11.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납세 납부 독려 활동의 “틀”을 깨다
▲ 서부2동 “지방세 납부 홍보관”운영
[경북제일신보]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는 ‘2020년 제2차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맞아 체납된 지방세를 징수 독려하고 성실한 지방세 납부를 촉구하는 세정홍보 활동을 계획했다.

이번 세정홍보 방법은 코로나19로 인한 유례없는 경제위기로 한겨울처럼 꽁꽁 얼어붙은 납세자들의 마음을 녹이기 위해 기존의 독려방식을 과감하게 버리고 보다 유연하고 참신한, 거부감 없는 홍보 방법을 시도했다.

다가올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추어 힘들고 지친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소박한 기쁨을 전달하고 더불어 지방세정도 함께 홍보하는 ‘지방세 납부 홍보관’을 운영하는 것이다.

이번에 시도하는 ‘지방세 납부 홍보관’은 “성실한 납세로 우리 모두의 산타가 되어 주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지방세 퀴즈 풀기, 지방세 삼행시 짓기, 성실납세 다짐트리 만들기 등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쵸코과자 선물도 증정한다.

서부2동 청사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현관문을 모두 개방하고 손소독제 비치 및 체온체크, 마스크 착용 준수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운영기간은 11.11~11.25, 운영시간은 오전10시~11시, 오후2시~3시로 하루 두 차례 진행한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희망일자리사업 근로자를 활용해 운영하고 있는 금번 행사에 대해 주민들의 반응도 뜨겁다.

민원방문객들도 남녀노소를 불문,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다.

미래의 납세자인 천사어린이집 6~7세반 친구들의 깜짝 방문도 이어졌다.

서부2동장은 ”이번 세정홍보관 운영을 통해 ‘세금 납부’에 대한 거부감이 조금이라도 줄어드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성실납세자들이 존중받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