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나깨나 북한생각’
상태바
‘자나깨나 북한생각’
  • 유수원< 편집인 >
  • 승인 2020.11.2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권의 핵심인사들의 부동산 설화(舌禍)가 성난 민심에 기름을 붓고 있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호텔방을 주거용으로 개조해 월세로 놓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당신(이낙연)60평 아파트를 사놓고 국민은 여관방가서 살라는 거냐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도 성난 민심에 기름을 붓는 구설수(口舌數) 대열에 합류했다.

이 장관은 지난 18KBS에 출연해 좀 부족하더라도 부족할 때 함께 나누는 것이 더 진짜로 나누는거라고 생각한다면서 남북간 코로나 백신 공유를 제안했다.

이 장관은 남북이 치료제와 백신을 서로 협력할수 있다면 코로나 방역으로 인해 경제적 희생을 감수했던 부분들로부터 벗어날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했다.

북한 국무위원장 김정은은 지난 7월 노동당 정치국확대회의를 주재하고 섣부른 방역조치의 완화는 상상할수도,만회할 수도 없는 치명적인 위기를 초래하게 된다전염병 유인 위험성이 완전히 소실될 때까지 비상방역사업을 더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에 백신 나워주자는 이인영 장관의 발언 이튿날인 지난 19일 북한 노동신문은 없어도 살수 있는 물자 때문에 국경 밖을 넘보다가 자식들을 죽이겠는가, 아니면 버텨견디면서 자식들을 살리겠는가 하는 운명적인 선택앞에 서있다” “조국 수호 정신으로 투쟁하지 못하면 무서운 병마에 농락당하게 된다며 이인영 장관의 백신 지원 제안에 퇴짜를 놓았다.

최근 뉴욕타임즈 등 외신은 주요국 백신 사전 구입 상황을 보도했다.

미국은 7억회분, EU 3억회분, 일본 17000만 회분등을 화이자와 모더나에서 사전구입했다는 것이다. 일본의 경우 임상 3상에 들어간 백신을 최근 넉달간 3억병 이상 입도선매(立稻先賣) 했다는 보도도 있었다. 반면 한국정부는 확보중이라는 말만 넉달째 되풀이 하고 있다.

백신주권전쟁에서 한국정부가 완패 했다는 지적을 받는다. 백신 수급에 대한 여론이 나빠지자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협상중인 백신 물량이 3000만명 분이 넘는다고 해명했다.

백신 확보도 못한 가운데 이인영 장관이 북한과 나누자는 주장에 자나깨나 북한 생각이라는 비아냥이 쏟아졌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33년전 전대협(全大協)을 창설하신 이인영 초대의장 (현 통일부 장관) 동지께서는 북한 인권은 안중에 없고 오매불망 위수김동에게 확보도 못한 백신을 상납할 생각뿐이다고 지적했다.

문재인 정권은 운동권 정권이다고 한다. 운동권의 주류는 NL (민족해방) 계열이다.

이른바 주사파 (주체사상파)’ 이다.

주사파 중에는 위수김동(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 ‘친지김동(친애하는 김정일 동지)’ 운운하며 충성을 맹세한 사람들이 많았다고 한다.

김근식 교수(경남대)백신확보도 안된 상황에서 북() 과 나누자는 발상은 국무위원이 아니라 선행하는 시민단체 대표입장에 가깝다며 일갈했다.

북한 인권은 안중에 없고 김정은 통치지원 발상이 구설수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