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 청소년 수련관 지진 안전시설 재탄생
상태바
구룡포 청소년 수련관 지진 안전시설 재탄생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1.3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이 대대적인 기능보강 및 내진보강 공사를 해 청소년과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2020년 8월부터 해맞이관과 갈매기관 건물 외벽에 H빔을 설치하는 등의 내진보강공사를 실시하여 내진 1등급 기준의 안전한 시설이 되도록 했으며, 옥상 방수공사를 통하여 강한 비와 바람에도 빗물이 새지 않도록 했다. 또한, 화재에 취약한 건물 외벽 드라이비트를 불연재의 마감재로 시공했다.
 

기능보강공사를 통해 해풍으로 인해 낡고 파손된 휀스와 인도 블럭을 교체하여 수련원의 미관을 개선했으며, 수련원 옆 중발산에 숲 산책로를 새로 개설하여 가족 단위의 이용객들이 숲속의 길을 걸으며 가족간의 대화와 힐링의 시간을 갖도록 준비했다. 

특히, 바다를 조망하면서 산길을 걸을 수 있도록 산길을 조성하였으며, 숲속 힐링공간에는 해먹, 평상 등을 설치해 소나무 아래에서 솔 향기를 맡으며 명상과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산책로는 야자수 매트를 깔아 사시사철 쾌적한 산책이 되도록 하였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이 1997년 개원이래 대대적인 기능보강공사를 하여 청소년과 시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했으니 새로 변화된 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들이 대자연 속에서 호연지기를 하고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쌓아가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룡포청소년수련원 이용에 관한 사항은 전화(240-915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