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역사회에 온정나눠
상태바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역사회에 온정나눠
  • 김희영
  • 승인 2021.02.1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9일 설맞이 장애인 시설 방문해 코로나19 상황 속 방역수칙 준수하며 봉사활동 실시
▲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역사회에 온정나눠
[경북제일신보]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2월 9일 오후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시설인 ‘은혜의 동산’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온정의 손길이 뜸해진 사회복지시설에 조그마한 도움이 되기위해 마련한 봉사활동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시설에 필요한 ‘생필품 전달’과 함께 폐기물 처리, 실외 청소 등 ‘실외 봉사’ 위주로 실시했다.

한편 자치인재원은 지난 2013년 전북 혁신도시로 이전한 이후 직원들로 이루어진 ‘사랑나눔 봉사회’를 구성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역 사회복지시설 2개소와 자매결연을 체결해 지금까지 약 40회에 이르는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이와 함께, 자치인재원 내 교육과정에 봉사활동 시간을 반영해 전국 고아원, 요양원, 장애인시설 등 연간 약 100회, 5천여명의 교육생들이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구내식당 지역농산물 이용확대, 지역업체 우선계약, 장애인 카페 및 지역 상품관 운영 등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인재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원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