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POSCO IMP) 모집
상태바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POSCO IMP) 모집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2.21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대상 전 산업분야 예비창업자 ~ 법인 설립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 2.15부터 3.14까지 접수
우수팀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지원 프로그램 'TIPS' 추천, 포스코 벤처펀드 연계, 서울창업허브 지원 등 다양한 협력지원 혜택 부여
2011년부터 우수벤처기업 11개사에 214억원 투자

포스코는 21회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에 참가할 초기 스타트업·벤처기업을 모집한다. 금번 모집은 스타트업 발굴, 육성 지원 협약을 체결한 서울시 대표 창업지원기관인 서울창업허브와도 협력한다.

모집 대상은 전 산업 분야의 예비창업자 ~ 법인 설립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이며, 참가 신청은 2021215일 월요일부터 314일 일요일 18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별도 서류 이메일 제출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후 서면평가 및 1,2차 대면평가, 기업실사 평가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고, 1:1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을 거처 데모데이까지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창업팀은 1억에서 최대 5억까지 투자를 받을 수 있고, 우수 팀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TIPS 추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육프로그램에서는 사업확장을 위한 포스코 Biz지원 연계, 후속투자 기회제공을 위한 포스코 벤처펀드 연계 등 창업팀 니즈에 맞는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며 포스코 창업보육센터 사무공간 입주 자격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서울창업허브로부터 사업화(POC) 지원금, 사무공간, 글로벌 진출 지원금 제공 등 다양한 협력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한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POSCO IMP)’는 유망 초기 스타트업의 발굴 및 Value-up을 위한 포스코의 기술기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114개사에 214억원을 투자했다.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발굴-투자-육성이 연계되어 벤처기업의 아이디어 단계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및 사후관리까지 사업의 전 과정을 총괄 지원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우수한 창업기업이 성장해 또 다른 창업기업을 키워내는 전주기 선순환 벤처 플랫폼 구축을 미션으로 나아가고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poscoimp.com) 또는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poscoim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poscoimp)을 통해 지난 기수 발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다양하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여러 콘텐츠도 게시될 예정이다. 공식 채널은 유튜브에 ‘POSCO IMP’ 또는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