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12주년을 축하합니다-경북제일신보에게 바란다(2)
상태바
창간 12주년을 축하합니다-경북제일신보에게 바란다(2)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2.2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이 나가야 할 방향성 제시·시민과 소통의 창

이강덕 포항시장
이강덕 포항시장

‘정론직필(正論直筆)’정도(正道)로 가는 신문을 추구하며 출범한 경북제일신보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지역 사회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깊은 관심으로 지역 여론을 선도하고, 시민을 위한 올바른 정보 전달에 전심전력을 다하시는 경북제일신보 유수원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정확하고 신속 공정한 정보 제공과 함께 지역 발전에 앞장서며 또한 지역민의 이익을 대변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경북제일신보에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해를 넘겨서도 여전히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지역 공동체 안전과 시민의 생명권을 지키기 위해 포항시는 최근 ‘1세대 1인 진단 검사를 적극적인 시민 참여 속에 실시하여 다수의 무증상자를 찾아내어 코로나19 확산을 막은 바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포항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집니다.

이처럼 어려운 사회적 여건일수록 지역 언론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등대처럼 밝게 포항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올바르게 제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소통의 창이 되어 주는 언론사로서 그 역할을 선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창간 12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와 깊이 있는 정보를 전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경북제일신보의 무한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지역사랑과 자긍심 균형있는 시각보도의 한축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희망찬 신축년을 맞아, 정론직필의 정신으로 정도를 지향하는 경북제일신보가 창간 12주년을 맞이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올바른 언론문화 창달과 공정한 보도는 물론 발로 뛰는 현장취재를 통해 지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계신 경북제일신보 유수원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언론은 우리 사회의 경중(輕重)을 가릴 수 있는 저울이 되어야 하며, 장단(長短)을 잴 수 있는 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난 12년 동안 경북제일신보는 척박한 언론 환경을 굳건히 극복하며 지역 언론 창달에 매진해 지역 사회를 올바르게 가늠할 수 있는 바른 저울과 바른 자가 되어왔습니다.
 

더욱이 지방화 시대를 맞아 우리 지역에 대한 사랑과 자긍심, 지역 발전의 소명감을 바탕으로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하며, 건강한 언론으로 책임을 다해 온 경북제일신보의 창간 12주년이 그래서 더욱 뜻깊게 다가옵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정론직필의 필봉으로 건전한 비판과 발전적인 대안 제시, 그리고 의정과 시정에 관한 균형 있는 시각과 보도를 통해 우리 포항 발전의 커다란 한축이 되어 주시기를 바라며, 경북제일신보가 지역의 진정한 정론지로서 더욱 성장․발전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다시 한번 경북제일신보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리며, 경북제일신보의 무궁한 발전과 임직원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