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조정기간 중 장기면 군사보호구역 추진 않겠다"
상태바
해병대 "조정기간 중 장기면 군사보호구역 추진 않겠다"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2.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 26일 오후 경북 포항시 장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포항 수성사격장 피해 현장 확인 및 간담회'가 개최됐다.(
지난 달 26일 오후 포항시 장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포항 수성사격장 피해 현장 확인 및 간담회'가 개최됐다.(

포항시 장기면 수성사격장 일원을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지정하는 해병대 계획이 당분간 추진되지 않을 전망이다. 

지난달 28일 포항시 수성사격장반대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장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포항 수성사격장 피해현장 확인 및 간담회'에서 해병대가 '권익위 조정기간 중 수성사격장 일대를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지정하는 계획을 추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공개했다.

권익위는 이날 간담회에서 "수성사격장반대대책위가 수성사격장 일대를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지정하는 해병대 계획을 철회해 달라며 정식 민원을 제기했다"며 "조정기간 중 수성사격장 일대 군사시설보호구역 지정은 논란이 소지가 크다"며 해병대 1사단에 의견을 물었다.

이에 대해 해병대1사단장은 "권익위 조정기간 중 군사보호구역 지정은 추진하지 않겠다"고 답했다. 

이정희 권익위 부위원장은 “대한민국 안보와 한미동맹, 지난 55년 간 고통 받으며 살아온 주민들의 권익과 생존권을 함께 고려할 것”이라며 ”주민의 입장에서 고충을 청취하고 현장을 조사한 이후 설득력 있는 해결방안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