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선배들이 들려주는 '대학 가는 길' 발간
상태바
경북교육청, 선배들이 들려주는 '대학 가는 길' 발간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1.03.0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이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발간한 책자들
경북교육청이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발간한 책자들

경북도교육청이 지역 출신 대학생들의 고교생활 이야기를 담은 '대학으로 가는 길! 스토리 일문백답'을 발간해 도내 일반계 고등학교에 배부했다.

5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이 책자는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한 고등학생의 고교 생활 계획과 실천을 돕고자 발간된 것으로 학과 소개, 진학 준비 방법, 대학 생활, 대학 졸업 후 진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등으로 돼 있다.

여기에 간호학과, 경영학과, 기계공학부, 심리학과, 약학과 등에 재학 중인 21명의 졸업생이 참여했다.

 이들 모두 경북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진학 담당 교사들로부터 모범적인 진학 준비를 해 추천받은 학생들이다.

구미고를 졸업하고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에 재학 중인 이용찬 학생은 "대학 진학을 위해 준비했던 고교 과정과 현재 대학 생활, 앞으로의 진로 그리고 다양한 조언을 친동생에게 들려준다는 마음으로 담았다"며 "후배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오는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다양한 교육과정 안내서를 시리즈로 발간하고 있다.

이 책은 지난해 발간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공별 교육과정'에 이은 두 번째 안내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우리 지역에는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지역과 학교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창의적인 학교생활을 한 학생들이 많다"며 "이들의 소중한 경험과 지혜를 모아 후배들에게 전해줄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