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지사, TK 행정통합 알리기 적극 행보
상태바
이철우 지사, TK 행정통합 알리기 적극 행보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3.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오후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대구경북 행정통합 현장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대구경북 행정통합에 대한 찬반 양론이 팽팽한 가운데 이철우 경북지사가 시군을 순회하면서 대구경북 행정통합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지난 11일 도에 따르면 이 지사는 지난 10일부터 경산시를 시작으로 시군을 순회하며, 대구경북 행정통합 현장 간담회를 매주 1회씩 개최한다. 
이 지사는 현장 간담회에서 도민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들을 공론화위원회 전달해 기본계획(최종안)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첫 번째 간담회는 10일 오후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경북도 이경곤 정책기획관은 대구경북 행정통합 논의 배경,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해외 사례, 행정통합 기본구상, 부분별 발전전략, 주요 쟁점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질의 및 답변 시간에 이 지사는 직접 진행을 맡아 행정통합 비전, 권역별 발전전략, 통합 정부 명칭 및 청사 입지, 시·도 재정문제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특히 경산시가 대구 수성구와 바로 인접해 있고 무엇보다도 대구 지하철 2호선 연장 문제와 같은 생활권과 행정구역의 불일치로 피해를 많이 봐 행정통합 이후 광역교통체계의 변화, 인구유입 및 경제 활성화 등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

이철우 지사는  "지금의 행정체계로는 4차 산업혁명, AI시대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없다. 행정통합으로 다시 한 번 대한민국 역사의 새로운 길을 함께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