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코로나19 예방접종 가속도, 이달 말 접종센터 개소 예정
상태바
포항시 코로나19 예방접종 가속도, 이달 말 접종센터 개소 예정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3.1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11일 코로나19 남구 예방접종센터 개소 준비현장을 방문해 점검에 나섰다.

 포항시 남구 예방접종센터는 포항체육관 1층 약 1366㎡를 접수, 예진, 접종, 전산등록, 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세분화 된 구역으로 갖춰 3월 말경 개소하기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점검에서 대규모 인원이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입․출구 동선, 냉난방 시설, 자가발전기, 전기 및 소방시설, 사회적 거리두기 가능여부 등을 확인하면서 동선을 따라 걸어 다니며 꼼꼼하게 점검했다.

  이 시장은 “접종 후 15~30분간 이상 반응을 지켜보는 공간은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야 한다.”며, “접종을 받은 시민들이 추위나 더위를 느끼지 않는 가운데 안정을 취하고 갈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달라.”라며 관계 공무원들에게 특별당부 또한 잊지 않았다.

  또한, “시는 일상의 회복을 앞당길 수 있도록 안전하고 차질 없는 예방접종 시행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그간의 대유행을 극복해 온 것처럼, 시민들께선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예방접종센터는 초저온냉동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화이자社와 모더나社의 mRNA백신을 안전하게 접종하기 위한 공간으로 포항시는 의사 4명, 간호사 8명, 행정요원 10명으로 1개 팀을 편성해 1일 600명까지 접종 가능하도록 하고, 3월 말 개소해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