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백신 4천여 명분 포항도착
상태바
화이자 백신 4천여 명분 포항도착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3.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75세이상 어르신에 접종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4000여 명 분이 24일 오후 포항에 도착해 안전하게 보관 후 4월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에 사용된다.

 정부가 화이자사(社)와 계약한 백신 1천300만명 분 가운데 고령층 접종용 25만 명분이 24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에 우선 도착, 군사경찰과 군의 경호 속에서 백신 이송 차량으로 옮겨졌다.

 화이자 백신은 중간 물류센터를 거치지 않고 이날 오후 포항 등 전국 접종센터 22곳으로 배송됐다.

 포항시에 따르면 화이자 백신은 코로나19 포항시 남구 예방접종센터에 우선적으로 7트레이(4천95명분)가 배정됐으며, 4월 1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시는 백신을 안전하게 수령·보관 하는 것 외에도 접종대상자를 조사하고 예방접종센터를 추가 확대하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접종대상자 조사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만 75세 이상 3만2천여 명을 대상으로 접종에 동의하는 사람을 파악하는 것이다.

 접종 대상자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가서 접종 동의서를 내면 된다. 포항시는 현재 담당 공무원, 이장·통장·반장 등이 접종 대상을 직접 찾아가 동의 여부를 조사하는 방식도 병행하고 있다.

 이후 시는 만 75세 이상 접종 동의자들에게 직접 연락해 접종 일정을 잡고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4월경에 포항시 북구 예방접종센터를 추가 개소해 접종센터를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