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상태바
영덕군,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 김희영
  • 승인 2021.04.0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없이 위택스를 통해 신고·납부 하세요
▲ 영덕군청
[경북제일신보] 영덕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인 4월을 맞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납부 대상은 사업연도 종료일 현재 영덕군에 사업장을 둔 12월말 결산법인이며 납부할 세액은 법인세와 동일한 과세표준에 법인지방소득세 세율 1 ~ 2.5%를 적용해 산출 된 세액으로 오는 4월 30일까지 신고·납부 해야 한다.

사업장이 여러 지자체에 있는 경우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는 반드시 지자체마다 각각 제출해야 하며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등 첨부서류는 본점 소재지 지자체에만 제출하면 된다.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 없이 납부하거나 첨부서류를 미제출할 시 무신고 가산세를 부담하게 되므로 반드시 필요서류를 첨부해 신고·납부해야 하며 특히 둘 이상 지자체에 사업장이 있는 법인인 경우 안분해 신고해야 하며 만약 하나의 지자체에만 신고하면 미신고 지자체에서는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신고방법은 위택스을 이용해 방문 없이 쉽게 전자신고를 할 수 있으며 전자신고가 어려울 경우 영덕군청 재무과에 방문해 신고하면 된다.

코로나 19 방역조치에 따른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의 중소기업은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직권 연장해 당초 4월말에서 3개월 늘어난 7월말까지 납부기한이 연장된다.

국세인 법인세의 납부기한 직권 연장을 받은 기업은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을 별도로 지자체에 신청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직권 연장 대상 중소기업 중 3개월이 넘는 납부기한 연장이 필요한 기업은 지방세기본법에 따라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기한 만료일 3일 전인 4월 27일까지 영덕군청 재무과에 연장신청을 하면 6개월 이내의 범위에서 추가로 1회 연장이 가능하다.

영덕군청 관계자는 “이번 납부 기한 연장이 코로나19로 경영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세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법인지방소득세는 신고·납부 세목이므로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 기한 내에 신고서 및 첨부서류를 제출해 주시길 바란다”며 4월 30일까지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신고·납부 마감일에 집중될 경우 원활한 신고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되도록 미리 신고하시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