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국비 확보 및 시정현안사업 간담회
상태바
상주시, 국비 확보 및 시정현안사업 간담회
  • 김희영
  • 승인 2021.04.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 현안사업 추진 및 경제 활성화 위한 공조 구축
▲ 상주시, 국비 확보 및 시정현안사업 간담회
[경북제일신보] 상주시는 4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국회의원과의 국비확보 및 시정 발전을 위한 시정 현안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이자 국회의원, 강영석 상주시장,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과 국민의힘 소속 도·시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2022년 주요 국가 투자 예산사업 확보, 시정 핵심 현안사업 및 주요 민원사항 해결 방안 등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른 소비 심리 악화, 소상공인 경영 악화 등 경제 위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이를 타개하고 지역민 생활 안정, 경기 활력 제고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내년 국비 확보 목표는 총 67개 사업에 1,645억원이며 중점 추진 및 건의할 사업은 경천섬 테마화 사업 회상나루 관광지 리뉴얼 사업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국도 25호선 건설사업 강창교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등이다.

정부예산안은 중앙부처별 예산요구안을 작성, 5월말까지 기재부에 제출되며 6월부터 기재부 심의를 거쳐 9월 2일 국회에 최종 제출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2022년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길 기원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상주시가 재도약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하나로 협력하고 함께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우리 시의 주요 현안사업 추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