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 과제 공고
상태바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 과제 공고
  • 김희영
  • 승인 2021.04.0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방산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촉진 등 지원
▲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 과제 공고
[경북제일신보]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는 중소 방산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1년도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4월 1일부터 신규 지원 과제를 모집한다.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은 중소 방산기업이 해외 수출 시 필요한 해외인증을 획득하도록 돕고 상담을 지원하는 등 기업이 수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 대상과제는 기업의 사업목표, 사업수행방법, 업체·품목 경쟁력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되는데, 중소 방산기업 중 벤처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DQ마크를 획득한 중소기업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대상과제로 선정될 경우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방위사업청 또는 국방기술품질원 누리집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본 지원 사업은 ’19년 말부터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총 10개 과제가 지원 혜택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해당 예산이 2배 가까이 증액되어 더 많은 중소 방산기업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은 4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품질원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금년도 대상과제는 7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