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도시 포항! ‘맨발路 20선’선정
상태바
걷기 좋은 도시 포항! ‘맨발路 20선’선정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1.04.11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숲·수변공간 활용 쾌적한 이미지 구축

포항시는 맨발걷기에 대한 시민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도심 생활권 주변에 위치한 주요 도시숲, 수변공간을 대상으로 ‘맨발로(路) 20선’을 추가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맨발로 20선’은 지난해에 선정한 ‘맨발로 8선’이 코로나19 이후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어 추가 선정하게 됐으며, 봄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맨발로 20선’은 지난해 선정한 8개소에 더해 평생학습원, 유강상생숲길 등 도시숲과 양덕체육공원, 원동11공원 등 도시공원, 도구해수욕장, 조박지 둘레길, 오천 냉천~신광천 둘레길과 같은 수변공간 등 12개소가 추가됐으며, 이용자 편의를 위해 세족시설 등 편의시설과 안내시설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맨발로 20선’을 통해 생활권 중심으로 집 앞에서 편하게 걸을 수 있는 녹지 인프라가 구축됨에 따라 걷는 문화 확산 및 친환경도시 이미지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야외 활동이 선호되면서 불면증 해소, 면역력 증가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맨발걷기에 대한 시민 관심이 늘어나고 있어 도심 생활권에서 시민들이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시숲, 둘레길 등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