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피해현장 심층조사 실시
상태바
지진 피해현장 심층조사 실시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1.05.0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국무총리 산하 포항지진피해구제심의위원회가 피해 공동주택 현장을 방문해 심층조사를 실시했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포항지진피해구제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 소속 쟁점특별위원장 일행은 26~27일 양일간 지진당시 피해가 큰 공동주택의 지원금 지급 기준 검토를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조사는 한미장관맨션, 시민아파트 등 지진당시 소파 판정을 받았으나 피해규모가 큰 공동주택을 위주로, 김혜란 특별위원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손해사정을 담당하고 있는 피해조사단, 피해주민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엄격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먼저 포항시는 공동주택 피해현황과 건의사항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입주민의 요구사항 등 의견을 수렴해 피해조사단과 함께 심층조사를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지진당시 소파 판정으로 충분한 보상을 받지 못한 공동주택이 많아 위원회에 구제방법을 지속적으로 건의한 결과 쟁점특위에서 재검토를 위해 현장방문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피해주민 입장에서 계속 건의해 충분한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진피해 신고접수는 4월 26일까지 4만 8천여 건이 접수됐으며, 지진피해가 있는 세대 및 공동주택은 올해 8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