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취약계층에 생필품 키트 전달
상태바
포항제철소, 취약계층에 생필품 키트 전달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5.2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포항YWCA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웃애(愛) 힐링 더하기' 생필품 키트 나눔 전달식 모습.
20일 포항YWCA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웃애(愛) 힐링 더하기' 생필품 키트 나눔 전달식 모습.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남수희)가 20일 포항YWCA 사무실에서 '이웃애(愛) 힐링 더하기' 생필품 키트' 전달식을 갖고 지역 소외 이웃 100가구에 생필품 키트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포항제철소 행정섭외그룹 문홍득 리더, 포항YWCA 백성미 회장 등 코로나19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다.

이날 포항제철소와 포항YWCA는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지역 취약계층 100가구에 생필품 키트를 전달했다. 키트는 간편식, 구급약, 방역용품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사업은 포스코 직원들의 급여 기부로 조성된 포스코1%나눔재단의 재정 지원으로 운영된다. 포항제철소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지역 내 취약 계층을 돕기위해 포항 YWCA와 함께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이번 전달식을 시작으로 포항제철소는 포항YWCA와 함께 지역 취약 계층 지원 사업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6월에는 건강한 먹거리 지원을 위해 밑반찬을 제작해 전달하고, 오는 10월부터는 원예를 활용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지원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포항YWCA 백성미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몸과 마음에 힐링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뜻깊은 사업에 지원해 준 포항제철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