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상의협회장에 문충도 포항상의회장
상태바
경북상의협회장에 문충도 포항상의회장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6.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유치 최선

경상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는 지난 9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경북상의협의회 정기회의’를 열어 문충도 포항상공회의소 회장<사진>을 만장일치로 이 협의회 회장으로 추대·선출했다고 10일 밝혔다.
 경북상의협의회는 김천과 안동, 포항, 경주, 영주, 구미, 경산, 영천, 칠곡, 상주 등 도내 총 10개 상공회의소로 구성돼 있다.
경북지역 경제 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며 지역 상공회의소 간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 오고 있다.
경북상의협의회 회장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직을 겸임하며, 3년의 임기 동안 도내 상공계를 대표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와 지방정부, 부처와 관계기관 등에 대한 조율을 하며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임 문충도 경북상의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가 계속되는 어려운 시기에 경북지역 상공계를 대표하는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며 “지속적인 기업유치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 및 육성 등 경북 경제의 활력을 되살리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대어 고민할 것"이라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이어 “경북은 포항의 철강, 구미의 전자산업을 중심으로 지난 반세기 동안 한국경제를 선도해 온 지역이지만, 최근 인구 유출과 고용 감소, 성장률 둔화 등으로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며 "앞으로 각 지역 상의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힘을 합쳐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