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자랑스러운 포항시민”
상태바
“우리는 자랑스러운 포항시민”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6.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승격 72주년 ‘시민의날’ 행사 개최 “애향심 고취”

 

포항시는 10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시승격 72주년을 맞아 각계각층 시민대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포항시민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시는 시민 화합과 축제 분위기 속에 시민이 중심이 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산업화를 이끈 포항시민으로서의 자긍심 및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념식을 마련했다.
 

아울러, 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규모의 행사는 지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진행했으며, 함께 자리를 하지 못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HCN경북방송을 통해 기념식을 생중계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승격 72주년을 맞아 이강덕 포항시장과 정해종 포항시의회의장,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을 비롯한 72세 대표, 학생 대표, 장애인협회 회원 등 각계각층의 시민단체와 읍면동 시민대표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포항음악협회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연오랑세오녀 부부의 시민헌장 낭독 △분야별 특별상 시상 △시민 축하영상 상영 △시민의 노래 제창 △현대무용과 결합한 디지털 퍼포먼스 △포항 출신의 유채훈, 김예은 성악가가 참여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별상에는 코로나 방역, 문화예술,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정발전에 힘을 보탠 8개 분야 총 12명의 유공자가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특별상 명단 ▲코로나19극복 : 강재명 포항시감염병본부장, 임경삼 구암의료재단 시티병원장  ▲문화예술 : 황인 향토사학자 ▲시민화합 : 오염만 포항시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 ▲공감복지 : 이상준 오천읍자원봉사거점센터장 ▲지역경제 활성화 : 우방우 대구경북시도민회장, 허태경 ㈜에코프로에이피 대표이사, 최숙자 삼광시장 상인연합회장 ▲수산업 선진화 : 허오룡 구룡포수산업협동조합 비상임이사 ▲지진대응 : 임성남 포항11.15.촉발지진 범시민대책위원회 실무지원단 단장, 이남오 포항11.15.촉발지진 범시민대책위원회 실무지원단 사무국장 ▲생태환경 도시 : 김영찬 제철동 주민협의체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