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상태바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1.07.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가 취 · 창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은 오는 8월 6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는 예비창업자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8월 16일부터 9월 10일까지 4주간 진행될 계획이다.  포스코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은 사업 계획서 작성, 창업 법률 등 창업을 위해 필요한 실무지식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디어 구체화, 시장성 검증 등 창업 준비 과정 전반을 지원한다.
정부 및 민간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합격할 수 있도록 사업 계획서 1:1 코칭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포스코의 다른 창업지원프로그램과의 연계도 활발해 예비·초보 창업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2019년 교육프로그램 개설 이후 총 202명이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거쳐갔으며 그중 57.9%인 117명이 창업에 성공했다.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이수한 (주)센트프로 조미내 대표는  "스타트업 대표로서 반드시알아야하는 세무, 회계, 특허 뿐만 아니라 컬러를 활용한 마케팅 같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좋은 강의가 많았다"며 "특히 카프만 패스트트랙* 등의 교육은 비즈니스 모델을 명확히 하고, 세부시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 카프만 패스트트랙 : 미국 최대 기업가 정신센터인 카프만 재단에서 설계한 기술 기반 벤처사업 기획 방법 교육은 만 49세 이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또는 1년미만 창업자 중 창업 아이템 보유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취업 역량 교육을 제공하는 '취업 아카데미' 또한 오는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8월 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취업아카데미는 지난 2019년부터 총 1,97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그중 814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하는 등의 성과를 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취업 아카데미는 1주간의 취업 기초 역량 강화 교육과 2주간의 실무 과제 수행으로 이루어진다. 취업 기초 역량 강화 교육은 전문가와 자기소개서 1:1 코칭, 모의 면접 등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되며, 실무 과제 수행은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다. 

교육 수료 시에는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이 지급되며,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만 34세 이하이면서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라면 전공과 상관 없이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