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극복’ 건강 취약 계층 관리 강화
상태바
‘폭염 극복’ 건강 취약 계층 관리 강화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1.07.2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 간호사·자원 봉사자 대응팀 구성 어르신 여름나기 지원

 포항시 남․북구 보건소는 여름철 무더위로 온열질환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독거어르신 및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강화에 나섰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열질환 응급실감시체계’로 신고된 온열질환자 사망사례 9명 중 70대 1명, 80대 2명으로 70대 이상이 33% 차지하고 있다. 또한, 2011~2020년 온열질환자 사망자 143명 중 65세 이상 노년층에서 59.4%(85명)으로 높게 발생하고 있다.
  시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보건소 방문간호사, 보건지소, 진료소 직원, 자원봉사자 등으로 T/F팀을 구성해 폭염대응 비상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남·북구 보건소 방문건강관리 전담인력 12명이 독거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에 직접 방문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교육자료, 폭염대비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폭염 대비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방문이 진행되며,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의 보건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지속되는 코로나19로 무더위 쉼터 이용이 조심스러운 실정이라 취약계층에 대한 1대 1 맞춤 관리가 필요하다”며, “어르신들이 무더위에 취약한 만큼 폭염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건강관리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