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측근도 범죄 저지르면 반드시 감옥 보내야"
상태바
윤석열 "대통령 측근도 범죄 저지르면 반드시 감옥 보내야"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9.17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7일 "대통령 측근도 범죄를 저지르면 반드시 감옥에 보내는 것을 국민이 보셔야 그게 국가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전 총장은 이날 경북 포항 국민의힘 당협을 방문해 "대통령 측근, 실세 권력자들에 대한 처리가 제대로 안되는 것을 국민들이 보면서 박탈감을 느끼고, 국민으로서의 자존심도 다 잃어버렸다"며 "이 정권은 경제 정책만 시대착오적 이념으로 무너뜨린 게 아니라, 부패와 비리에 대한 사법 처리도 못하게 방탄을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렇게 상식과 법치가 무너져서야 어떻게 경제와 성장과 복지라는 것이 따라갈 수 있겠나"라며 "저나 제 주변이나 아무리 가까운 사람이라 하더라도, 과오가 있을 때에는 국민이 보는 데에서 반드시 책임 묻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당협 방문이 끝난 후 박정희 생가에서 시민들과 충돌이 빚어진 데 대해 "박근혜 대통령의 열렬한 지지자들의 입장에 대해선 제가 그분들의 안타까운 심정을 충분히 이해한다"며 "그 부분은 감내해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홍준표 의원이 조국 전 장관 수사를 '과잉수사'라고 규정한 데 대해선 "전 어느 진영 사건이나 똑같이 수사했다"고 맞받았다.

'손발 노동은 아프리카에서나 하는 것' 발언 논란에 대해선 "앞뒤 (맥락을) 잘라놓으니까 저도 좀 황당하다"며 "학생들에게 준비를 더 하고, 고숙련 지식노동이 주가 되는 고부가가치 산업 구조를 우리가 만들어내야 한다는 당부를 한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