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들 마음 떠날라…윤석열, '역선택' 강조한 문자 공세
상태바
당원들 마음 떠날라…윤석열, '역선택' 강조한 문자 공세
  • 김희영
  • 승인 2021.10.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의 지지받는 홍준표 그래프 첨부하며
"어느 후보가 말하는 민심은 '민주당심'이다"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30일 당원들에 "역선택으로 당원 동지 여러분들의 정권교체 의지를 왜곡시킬 수 없다"며 문자를 보냈다. 해당 문자에는 홍 의원이 민주당 지지층 사이에서 확실한 우위를 보이는 점이 강조된 그래프가 첨부됐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지난달 30일 당원들에 "역선택으로 당원 동지 여러분들의 정권교체 의지를 왜곡시킬 수 없다"며 문자를 보냈다. 해당 문자에는 홍 의원이 민주당 지지층 사이에서 확실한 우위를 보이는 점이 강조된 그래프가 첨부됐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홍준표 의원에 우위를 내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30일 당원들에 "역선택으로 당원 동지 여러분들의 정권교체 의지를 왜곡시킬 수 없다"며 문자를 보냈다. 

국민의힘 당원들은 지난 전당대회에서 민심에 따라 이준석 대표를 선택한 바 있다. 당심이 민심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이번 본경선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벌어진다면 윤 전 총장은 위기에 몰린다. 이날 문자는 당원들이 민심을 따라가지 않도록 흐름을 끊어내기 위한 윤석열 캠프의 전략으로 보인다.  

윤 전 총장은 문자에서 "정치공작으로 윤석열을 굴복시킬 수 없다"며 "어느 후보가 말하는 민심은 '민주당심'일 뿐이다. 우리의 후보를 민주당이 결정하게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떤 역선택, 어떠한 정치공작도 윤석열과 당원동지 여러분들의 정권교체,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열망을 꺾을 수 없다"며 "윤석열의 승리가 민주당에 가장 뼈아픈 패배를 안겨주는 것이다. 윤석열의 승리가 민주당이 가장 두려워하는 패배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은 "대장동 뿐 아니라 각종 권력층 부패게이트를 속속들이 파헤칠 것이기 때문"이라며 "힘을 모아 주십시오. 정권교체 확실히 해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날 문자에 국민의힘 지지층 사이에서의 자신과 홍 의원의 지지율, 또 더불어민주당 지지층 사이에서의 자신과 홍 의원의 지지율을 그래프로 만들어 비교했다. 그래프에는 특히 홍 의원이 민주당 지지층 사이에서 확실한 우위를 보이는 점이 강조됐다.

이는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전국 18세 이상 남녀 20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로 국민의힘 지지층(응답자 중 890명) 사이에서 윤 전 총장은 55.6%로 지지율 1위를 기록했고, 홍 의원은 34.5%를 기록했다.

반면 민주당 지지층(응답자 중 649명)의 경우 홍 의원이 45.1%로 1위를 기록했고 윤 전 총장은 9.3%를 차지했다(표본오차 95% 신뢰수준 ±2.2%포인트,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