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김종인 회동, 김병준·김한길 합류 합의
상태바
윤석열·김종인 회동, 김병준·김한길 합류 합의
  • 김희영
  • 승인 2021.11.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 김종인 찾아가… 김병준도 동석 선대위 인선 조율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김병준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상임선대위원장에 선임하는 데 합의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에 있는 김 전 위원장 사무실로 찾아가 선대위 조직 구성 및 인선 등에 대해 조율해 이같은 결과를 도출했다. 그동안 김 전 위원장은 김병준 전 위원장·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영입에는 부정적인 입장을 보여왔다.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이날 "김 위원장과 윤 후보가 오후 1시30분쯤 만났으며 김종인 위원장이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이 상임 선대위원장직에 선임되는 것에 동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두사람은 선대위 구성과 인선에 대한 구체적인 대화를 이어갔다"라고 했다. 
이날 회동에는 김병준 전 위원장도 동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사람이 한자리에 모인건 이번이 처음이다.  김 전 위원장과 윤 후보가 이견을 보였던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의 국민화합위원장 선임에 대해서도 의견 접근을 본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윤석열 선대위 출범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윤 후보는 21일 오후 김한길 전 대표를 찾아 국민화합위원회 위원장직을 수락해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김 전 대표는 현재까지도 가족의 만류를 이유로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인 전 위원장의 비토 문제도 해결된 만큼 윤 후보가 김 전 대표를 찾아 설득한다면 국민화합위원장을 수락할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되면 선대위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김병준 이준석 상임 선대위원장, 공동선대위원장 체제로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화합위원장은 윤석열 후보 직속 기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