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청도반시축제 개최
상태바
2015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청도반시축제 개최
  • 한국지역신문협회 경북협의회 공동기사
  • 승인 2015.10.02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5~18일까지 경북 청도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웃음보따리’ 펼쳐져
“주홍빛으로 물드는 청도에서 풍성·풍요가 가득찬 가을 여유 즐기세요”


“한국 코미디의 메카”, “씨 없는 감! 청도반시”의 전국 최대 생산지이며, 국내 유일의 씨 없는 감을 자랑하는 경북 청도에서 성대한 코미디 페스티벌과 청도반시 웃음보따리 축제가 펼쳐진다.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오는 10월15일부터 18일까지 청도야외공연장 일원에서 “2015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과 청도반시축제”가 병행하여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에 주최 측은 많은 관광객들이 청도로 찾아 올 것으로 기대하며 축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청도와서 웃자”, “청도반시 웃음 보따리”란 주제로 코미디축제와 웃음꽃 한가득 담긴 흥겨운 공연과 이색적인 볼거리, 다양한 체험, 판매와 시식 프로그램이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된다.

특히 이번 코미디페스티벌에서는 캐나다(비행사)팀, 필리핀(아트로바틱)팀, 덴마크(미토와 디토)팀, 체코(인형극) 4개국에서 초청된 해외 코미디 공연팀이 행사기간 동안 공연하고, 눈앞에서 펼쳐지는 신비롭고 경이로운 마술공연이 해외팀 3개국(미국, 일본, 프랑스)과 한국팀의 마술쇼로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째날인 15일에는 덴마크 해외공연팀을 시작으로 캐나다팀, 체코팀, 공연 및 지역 공연팀들의 공연이 이어지며, 이번 개막식에서는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을 통해 웃음과 행복한 시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화려한 세계 코미디 갈라쇼가 펼쳐진다.

둘째날인 16일에는 캐나다팀 공연을 시작으로, 그랜드 매직쇼, 프린지 페스티벌공연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시설렘 감물염색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청도반시감물염색패션쇼와 싱그린 콘서트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이날 저녁에는 청도읍사무소앞 바르게살기공원에서 “달빛공연”의 이색적인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은 새로운 문화체험을 하게 될 것이다.

셋째날인 17일에는 필리핀팀, 캐나다팀, 휴먼코미디팀 공연 등이 진행되며, 소싸움경기장에서는 품바공연, 주무대인 청도야외공연장에서는 스페셜 프로그램인 “SBS 웃찾사” 공연이 진행된다.

넷째날인 18일에는 필리핀팀, 캐나다팀, 품바, 휴먼코미디팀 공연과 전통 공연한마당, 청도달인콘테스트, 한기웅과 단비의 웃음보따리 공연과 폐막식은 초청가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를 장식한다.

축제기간 중 체험행사로는 레크레이션 진행 및 프린지페스티벌 공연과, 감물염색 홍보관, 청도반시요리전 등 다양한 볼거리와 감 따기, 감물염색, 반시우드 만들기, 반시향초 만들기, 한지공예, 감잎차 다도체험 등 관광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 청도반시, 감말랭이, 반건시 등 무료시식과 청도반시 품평회, 청도 우수 농·특산물전, 청도우수음식전이 펼쳐지며, 청도반시를 비롯한 반시 가공품, 청도 우수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명품 청도반시마켓이 상시 운영된다.

이번 축제와 함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수 있는 와인터널, 새마을운동 기념관, 소싸움테마파크, 청도박물관, 청도읍성, 석빙고, 도주관으로 떠나는 문화유적순례 등 청도반시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한국지역신문협회 경북협의회 공동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