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유한기 사망에 "핵심 증인 없애기 진행되는 느낌"
상태바
원희룡, 유한기 사망에 "핵심 증인 없애기 진행되는 느낌"
  •  NEWSIS    
  • 승인 2021.12.1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사하면 날 참고인으로 부를 수도 있다 봐"
"고인, 핵심 내용 수사 앞두고 갑자기 비극"
"검찰 수사 상관없이 충격적 비리 밝힐 것"
원희룡 국민의힘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위기대응위원회 1차 회의에 발언하고 있다
원희룡 국민의힘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위기대응위원회 1차 회의에 발언하고 있다

원희룡 국민의힘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이 10일 대장동 사업과 관련한 뒷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현 포천도시공사 사장)의 극단적 선택에 대해 "핵심 증인, 증거 없애기, 시간 끌기가 진행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원 본부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 수사 중 유동규 윗선에 대한 1차 열쇠인 유한기 본부장이 갑작스런 죽음을 맞게 되고, 유동규 자살 시도 당시의 통화 상대에 대한 열쇠인 휴대폰 포렌식은 오리무중이고, 이재명 시장의 승인 없이는 결코 있을 수 없는 백현동 아파트 50미터 높이 불법 옹벽 사건은 성남검찰청으로 이송해버린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저는 유한기 전 본부장이 수억 원 받은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고인에 대해 검찰 수사가 진행되면 검찰에서 저를 참고인으로 부를 수도 있다고 보고 기다리고 있었다"며 "제가 고인에 관하여 검찰에 가게 되면, 그 금품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를 확인하고 촉구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인은 그동안 경찰에서 한번 참고인 수사를 받았을 뿐 검찰에서는 최근에 비로소 소환조사를 받았는데, 금품의혹은 물론이고, 정진상의 사직강요, 대장동 개발 이재명 시장 직접 대면보고라는 사건의 핵심 내용 수사를 앞두고 있었는데 갑자기 비극적 사건이 벌어진 것"이라고 했다.

원 본부장은 "저도 비상한 판단과 각오로 검찰 수사에 상관 없이 이재명 지사가 대장동, 백현동 몸통임과 그 밖의 충격적 비리들을 밝히는 조치에 이제 나서겠다"며 "약간의 나날만 기다려 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