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4분기 우수 협력사·직원 선정
상태바
포항제철소 4분기 우수 협력사·직원 선정
  • 김윤희
  • 승인 2022.01.0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일, ㈜파인스 이성기 팀장 뽑혀

포항제철소 협력사협회(회장 김헌덕)가 기술경쟁력 향상을 통해 회사 생산성 제고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우수 직원을 선정하고 포상했다.
우수기업에는 ㈜유일이, 우수 직원에는 ㈜파인스의 이성기 팀장이 선정됐다.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유일(대표이사 주동선)은 성과공유과제를 통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 기업으로 뽑혔다.
제강 및 연주 공정에서 쇳물을 담는 용기인 래들 수리와 철강 반제품인 주편 절단 등의 조업지원 협력작업을 하는 ㈜유일은 2021년 한 해 동안 11건의 성과 공유 과제를 완수하였다. 설비 사용 수명 향상부터 부산물 자원화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공유과제를 수행해 ㈜유일은 한 해동안 17억원 가량의 원가 절감을 달성했다. 특히 전기강판 부산물 자원화율 향상 과제는 친환경 조업 체계 구축에 기여해 지난 3월 포스코 안전환경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주동선 ㈜유일 대표이사는 "활발한 성과공유과제 진행을 위해서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인데 한 해동안 열심히 임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의 혁신 동력이 끊이지 않도록 업무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포스코와 더불어 발전하는 선도적인 협력사를 만들어나가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30년간 파이넥스 조업 지원 업무와 파이넥스 설비 수리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파인스 이성기 팀장은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개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수 직원으로 선정됐다.

이성기 팀장은 직원들의 업무작업 편의성을 높이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구현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하여 우수 직원으로 선정되었다. 파이넥스공장 유동로 비우기 작업에 사용되는 굴삭기 부착형 진공 기계장치와 수처리 설비 내 슬러지 처리용 굴삭기 부착형 물대포 기계 장치를 개발해 설비 수리 기간을 기존 30시간에서 4시간으로 단축했다. 
또한 파이넥스 믹서 설비에서 사용되는 스팀 사용량 제어 시스템을 구축해 연간 스팀사용량을 20% 절감해 연간 6.9억원의 원가 절감 성과를 창출했다. 이 외에도 소풍구 운반 및 교체용 리프트 기술, 소풍구 지금 제거 장치 등의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이성기 팀장은 "믿고 따라 준 팀원들이 있었기에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제철소 생산성 향상과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 활동을 주도적으로 추진하여 협력사 직원들에게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한편, 포항제철소 협력사협회는 2019년부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회사와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매 분기 우수 협력사와 우수 협력사 직원을 선발해 표창을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