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與, SNS 통해 조직적 댓글 조작…즉각 수사받아야"
상태바
국민의힘 "與, SNS 통해 조직적 댓글 조작…즉각 수사받아야"
  • 김희영
  • 승인 2022.01.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민주당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불법이며 조직적 댓글 조작을 하고 있는 정황이 발견됐다며 "불법 행위를 사과하고 즉각 수사받아야 한다"고 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8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일부 지지자들이 자발적으로 한 것일 뿐 '이재명 선대위와는 무관하다'고 부인했다고 한다"며 이는 민주당의 거짓말이라고 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의힘이 받은 제보에 의하면 해당 단톡방에서 활동하는 인물이 이재명 후보의 직인이 찍힌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홍보 파트너' 임명장을 받은 것이 확인됐다"고 했다.

이어 "또한 이들이 활동하는 단톡방 이름은 '대전환(중앙)선대위'로 '이재명 선대위 온라인소통팀장'의 지시를 공유하는 정황 또한 포착됐다"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해당 단톡방에는 '공무원, 종교인 등 실명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배려해드립니다'는 공지가 올라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은 이들의 활동에 대해 '선플 달기 운동이 왜 댓글 조작인지 모르겠다'며 불법이 아니라고 항변했다"며 "하지만 제보받은 단톡방 대화 내용에는 국민의힘의 크라켄 관련 기사를 공유하면서 '조심합시다', '댓글도 잘 써야죠'라며 주의하는 대화가 오간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시민들의 자발적 움직임의 일환 아니겠느냐. 어떤 의도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며 "선대위 관계자와 이재명 후보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인물들의 활동을 시민들의 자발적 움직임이라며 변명하는 민주당은 참으로 후안무치하다"고 했다. 

그는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은 즉각 조직적 댓글 조작을 중단하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법당국은 '이재명의 민주당'의 불법 선거운동에 대해 엄정하게 수사에 임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