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李·尹 갈등 극적 봉합 “새출발”
상태바
국힘 李·尹 갈등 극적 봉합 “새출발”
  • 김희영
  • 승인 2022.01.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김종인 있던 방에 제 침대 놔달라”…선거 운동 재개
윤석열 “이제 다 잊어버리자…위치 회복하도록 함께 뛰자”
윤석열, 이준석이 운전하는 차 타고 평택 화재 현장 이동

선거대책위원회 운영과 당직 인선을 놓고 갈등을 빚었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극적으로 갈등을 봉합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은 이 대표에 대한 사퇴결의안을 철회했다.

이준석 사퇴 결의까지로 치달았던 6일 당 의원총회에서 윤 후보가 직접 나서 이 대표에 손을 내밀며 화해 무드가 형성됐다.  선대위에서 모든 직을 내려놨던 이 대표가 17일만에 다시 선거 운동을 뛰게 된 것이다.  

이날 오후 6시께 비공개로 전환된 의총 현장에서는 수시간째 이 대표와 의원들의 설전이 이어지고 있었다. 그러나 7시50분 윤 후보가 의원총회가 진행된 서울 여의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 들어서며 분위기는 달라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윤 후보는 이 대표, 김기현 원내대표와 따로 만나 30여분간 이야기를 나눴다. 
오후 8시20분 이들 세 사람이 입장과 함께 공개된 의총장은 앞서 보여준 냉랭한 분위기와 전혀 달랐다. 의원들은 일제히 일어나 '윤석열'을 연호하며 환영했다. 

먼저 단상에 오른 이 대표는 앞서 6시께 모두발언을 위해 나섰을 때와는 달리 자켓을 차려입은 채였다. 
그는 "지난 한 2주동안 어디 다니면서 자켓을 안입었다"며 "선거에 있어서 전투복이라 생각한 복장을 내려놓은 시기였다"고 했다.
이 대표는 "오늘부터 1분 1초도 낭비하지 않겠다"며 "이 자리에서 제가 후보님께 공개적으로 제안을 드린다"고 했다. 
그는 "후보님이 의총 직후에 평택에 가는 일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 제가 국민의힘 당 대표로서, 그리고 택시운전자격증 가진 자로서 평택으로 모셔도 되겠습니까?"라고 물었다.  이 대표의 질문에 윤 후보는 벌떡 일어나 박수로 화답했다. 의총 현장에 있던 의원들도 함께 박수를 쳤다.

 그는 그동안의 갈등이 "제 잘못이기 하고, 때로는 정권교체라는 큰 대의를 위해 모이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서로 완벽하게 동지로서 기능 못한 저희 팀의 문제일수도 있다"며 "저는 이 자리에서 원팀 선언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항상 꿈꿔왔던 일을 하겠다며 "내일 당사에, 김종인 위원장이 계시던 방 한켠에 제 침대를 하나 놔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당원의 하나로서, 정말 당대표라는 권위나 자리가 필요한 게 아니라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선거를 뛰겠다"며 "당사에서 숙식을 해결하겠다"고 했다. 
이어 "당원과 국민의 사랑을 받아 선출된 윤 후보가 3월9일 당선자 신분으로, 평생 갚을 수 없을 정도의 응원을 느낄 수 있도록 열심히 해줬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발언을 시작한 윤 후보는 "대표도 그동안의 본인 소회를 다 말하셨고, 의원들도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다 한 걸로 안다"며 양측을 보듬었다.  윤 후보는 "이제 다 잊어버리자"며 "오로지 3월 대선과 6월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그 승리를 통해 우리당을 재건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국민에 행복한 미래를 약속할 수 있는 그런 수권정당으로, 다시 저의 위치를 회복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뛰자"고 했다. 
윤 후보의 발언에 의원들은 "다시 시작" "초심으로" 등을 삼창하며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