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지사, 올해 투자 유치 “첫발”
상태바
이철우지사, 올해 투자 유치 “첫발”
  • 김희영
  • 승인 2022.01.1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산단 SK 실트론 방문, 웨이퍼 생산 관계자와 간담회

이철우 경북지사의 올해 투자유치 활동이 시작됐다. 
이 지사는 11일 오전 LG BCM의 2차전지 양극재 공장 착공식 참석에 이어 구미3 국가산단에 있는 SK실트론을 방문해 반도체·전기차용 실리콘 웨이퍼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현장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앞서 이 지사는 LG BCM 공장 착공식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과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을 만나 포항과 구미, 대구, 상주로 이어지는 '경북 2차전지 산업 발전 전략'을 설명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부탁했다. 

SK실트론에서는 장용호 대표이사 및 관계자와 함께 반도체용 웨이퍼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구미를 중심으로 반도체 웨이퍼·전력용 반도체 소재산업 생태계 조성 방안을 논의했다.
이 지사는 이어 전력 반도체 핵심소재인 SiC(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 생산 설비를 증설하는 공사 현장도 찾아 직원으로부터 애로사항을 들었다. 
경북도는 철강·전자·자동차 부품으로 대표되던 경북의 주력 산업을 미래 친환경차,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가장 핵심적인 기술인 2차전지와 반도체 산업을 미래 신성장산업으로 적극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지사는 "SK실트론이 생산하는 반도체용 첨단 웨이퍼를 활용해 구미를 중심으로 차량·전력용 반도체를 생산하는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