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리스 스틸, 우수 재활용 제품 인정 받아 ... GR 인증 취득
상태바
스테인리스 스틸, 우수 재활용 제품 인정 받아 ... GR 인증 취득
  • 김희영
  • 승인 2022.01.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인리스 열연 · 냉연 27종, 국가기술표준원 GR인증 획득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백희)에서 생산되는 스테인리스 열연 14종과 냉연 13종이 산업통상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GR(Good Recycled Product, 우수 재활용 제품) 인증을 취득했다.

GR인증은 고품질 · 친환경 재활용 제품에 대해 부여하는 정부 인증으로, 재활용 제품의 품질과 친환경성을 정부가 인증함으로써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1997년 도입된 제도다.

산업통상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은 직접 국내에서 생산된 재활용 제품을 시험 · 분석 · 평가하여 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GR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포스코는 스테인리스 제품 생산 과정에서 국산 재활용 스크랩 사용 비율을 30% 이상까지 높여 제품의 친환경성을 높였다.

그 결과 국내 자원 재활용은 물론 내수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GR 인증을 취득했다.

GR인증 제품은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GR인증 제품은 '녹색제품 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서 지정한 녹색 제품으로 분류되는 만큼, 공공기관에 의무 구매 책임이 있어 포스코 스테인리스 제품의 수요 또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스코는 이번 인증을 통해 자원 순환 관점에서 철의 친환경성을 강조하고 ESG 경영 실천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향후 포스코 스테인리스 제품을 가공해 만든 고객사 완제품의 GR인증 취득도 지원해 소재에서부터 최종 완성품까지 GR인증을 통한 친환경 철강 제품 사용 확대에 앞장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