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마지막 설 영상 인사…"호랑이처럼 힘껏 도약"
상태바
문 대통령, 마지막 설 영상 인사…"호랑이처럼 힘껏 도약"
  • 김희영
  • 승인 2022.02.01 0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경제 모두 완전한 회복…국민 함께 해주길"
"따뜻한 봄날 기다려…아낌없이 나누는 설 되길"
김정숙 여사 "따뜻한 안부·덕담 더 많이 나눴으면"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임인년(壬寅年) 음력 설날을 하루 앞둔 31일 국민들에게 영상 인사를 남기고 있는 모습.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임인년(壬寅年) 음력 설날을 하루 앞둔 31일 국민들에게 영상 인사를 남기고 있는 모습.

문재인 대통령은 임인년(壬寅年) 음력 설날을 하루 앞둔 31일 "방역과 경제, 모두에서 완전한 회복을 이룰 때까지 국민들께서 함께해주시길 바란다"며 "우리는 움크리며 기운을 모으는 호랑이처럼 힘껏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민들에게 보내는 마지막 설 영상 메시지에서 "정부는 모든 상황에 대비해 비상한 각오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방역과 의료공백 없이 단란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번에도 어려운 가운데 설을 맞았다"면서 "조금만 더 견디자는 말이 너무나 무겁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고싶은 사람, 가보고 싶은 곳이 얼마나 많으시겠는가"라며 "하지만 함께 견디면서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은 더 단단해졌다. 그리운 만남을 뒤로 만큼 우리의 소중한 일상도 더 빨리 돌아올 것"이라고 했다.

또 "아직 넘어야 할 고개가 남아있지만 어느덧 봄이 멀지 않았다"며 "함께 맞이할 따뜻한 봄날을 기다리며 끝까지 힘과 정성을 다하겠다. 온기를 아낌없이 나누는 설이 되길 바라며 국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가족이 가장 그리운 설 명절에도 함께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면서도 "하지만 마음만은 서로에게 용기와 힘을 북돋아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따뜻한 마음이 희망이다. 나누는 마음이 희망이다"라며 "이 어려운 시절에도 나보다 힘든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들이 사람사는 세상을 훈훈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김 여사는 "보고싶은 얼굴들을 직접 마주하지 못하더라도 따뜻한 안부와 덕담만은 더 많이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어려울수록 힘이 돼주는 가족과 이웃과 함께 한마음으로 나아간다면 더 나은 내일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