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新) 적폐’
상태바
‘신(新) 적폐’
  • 유수원<편집인>
  • 승인 2022.02.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지난 9일 <중앙일보>와 인터뷰에서 집권시 전 정권(문재인 정권) 적폐수사를 할지에 대해 “해야죠 해야죠 돼야죠” 라고 말했다.
또 “지금 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느냐” · “문재인 정권에서 불법과 비리를 저지른 사람들도 법에따라 상응하는 처벌을 시스템에 따라 받는 거지 누가, 누구를 보복하냐” 라고 말했다. 윤후보는 “그러나 대통령은 수사에 관여해서는 안될것” 이라고 했다. 정치보복’ 우려에 대해선 “제가 문정부 초기에 수사했던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령을 받아 보복한 것이었나” 라고 반문했다. 윤후보는 불법과 부정은 수사·처벌 받아야 한다는 원칙론을 이야기 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0일 윤석열 후보의 이른바 ‘문재인 정부 적폐수사’ 발언에 대해 “현 정부를 근거없이 적폐수사와 대상·불법으로 몬 것이다” 며 강력한 분노를 표시하며 사과를 요구했다.
문대통령은 “중앙지검장·검찰총장 재직때 이정부의 적폐를 있는데도 못 본척 했다는 말인가? ” 라고 반문했다.
민주당도 즉각 반발했다. 우상호 선대위 총괄본부장은 긴급성명을 내고 “일평생 특권만 누려온 검찰 권력자의 오만 본색이 드러난 발언이다”· “문정부를 향해 보복의 칼을 겨누는 것은 국가적 위기상황을 혼란으로 몰아 놓는 분열의 정치” 라며 (윤석열 후보) 발언취소와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청와대와 민주당은 ‘강력한 분노’ 를 표시하며 윤후보 저격에 나섰다.

▲ 문재인 대통령은 ‘적폐청산’ 을 국정과제 1호로 삼아 200명 이상을 구속시켰다. 없는 ‘적폐’ 도 만들어 가며 전(前)정권, 전전(前前) 정권 인사들을 ‘적폐몰이’ 희생양으로 삼았던 문정권의 핵심인사들이 윤석열 후보의 ‘적폐청산’ 언급에 화들짝 놀라 ‘정치보복’ 프레임을 씌우며 ‘강경진압’에 나섰다.
우파 정치 평론가들은 “문정권은 ‘적폐’ 그 자체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다” 고 입을 모은다.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월성원전 경제성 평가조작의혹, 라임·옵티머스 펀드사기, 환경부 블랙리스트, 김학의 전 법무차관 불법출국 금지, 유재수 전 부산 부시장 비리 등 정권 차원의 각종 비리가 쌓이고 쌓였다.

▲ 문재인 정권의 정치적 적폐는 차고 넘친다. 친북·친중 일변도 대외관계, 소득주도성장, 부동산 폭등은 좌편향 이념과잉이 빚어낸 자해(自害)행위이다. 문대통령은 “윤석열 후보가 검찰총장 시절 이 정부(문재인 정부) 적폐가 있는데도 못본척 했냐” 고 되물었다. 그야말로 ‘적반하장’ 이다.
대깨문 추미애를 법무장관에 앉혀 ‘여의도의 저승사자’ 검찰 금융수사팀을 해체시켰다.
라임·옵티머스 펀드사기에 여권인사 연루 의혹이 나왔지만 수사 자체가 유아무아됐다.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13명이 불구속 기소되었지만 재판 진행 자체를 막았다.
“당신(문재인)이 한건 정당한 적폐 청산이고 남(윤석열)이 하려는건 정치보복인가” 라는 비판이 빗발친다.
신(新)적폐도 수사해야하는것이 ‘공정’ 이고 ‘ 정의’ 세우기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