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여성의 삶 조명 4편 영화 포항서 상영
상태바
다양한 여성의 삶 조명 4편 영화 포항서 상영
  • 김윤희
  • 승인 2022.04.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플러스 포항에서 3월의 여성영화로 상영했던 ‘보드랍게’, ‘레벤느망’, ‘스펜서’에 이어 4월의 여성영화 ‘사랑 후의 두 여자’가 지난 2일 개봉했다. 
이와 함께 스페인 영화 ‘패러렐 마더스’, ‘어거스트 버진’도 함께 인디플러스 포항에서 만날 수 있다.  4월 2일부터 상영되고 있는 ‘사랑 후의 두 여자’는 남편의 죽음 후 그의 불륜 상대를 만나게 되면서 서로의 상처를 이해하고 연대하는 여성 드라마이다. 사랑을 위해 종교를 바꾼 법적 아내 ‘메리’와 사랑을 위해 제도를 포기하며 헌신한 ‘쥬느’의 모습을 통해 이분법적인 세계가 융화되는 과정을 우아하게 표현했다.  실제 감독은 영국과 파키스탄 문화권에서 자라면서 두 집단 사이에서 겪었던 개인적인 경험을 녹여냈다고 밝혔으며, 영국 도버의 ‘백악절벽’과 프랑스 항구 도시 ‘칼레’의 풍경이 스크린에 아름답게 담겨 오랜 펜데믹 상황으로 답답했던 관객들의 마음을 환기시킬 수 있는 색다른 영화로 기억될 예정이다. ‘캐롤’ 제작진이 만든 이 영화는 올해 영국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두 번째 작품으로는,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고 ‘바닐라 스카이’, ‘오픈 유어 아이즈’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스페인 배우 페넬로페 크루즈 주연의 ‘패러렐 마더스’이다. 

같은 병원에서 아이를 낳은 두 미혼모가 서로의 딸이 뒤바뀐 사실을 모른 채 깊은 우정을 나누는 이야기이며, 화려한 원색과 감각적인 패턴의 미장센으로 마치 20세기 프랑스 화가 앙리 마티스의 미술 작품을 보는 것과 같아 눈이 즐거운 영화이다. 
스페인의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의 신작이며, 올해 미국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음악상 후보에 올랐다.
  세 번째 작품은, 조용하고 나긋나긋하게 매력을 발산하는 영화 ‘어거스트 버진’이다. 3월 24일에 개봉한 이 영화는 큰 사건 없이 한 여성의 일상을 수채화처럼 아름답게 담아낸다. 

 포항 육거리 중앙아트홀에 위치한 인디플러스 포항은 앞서 소개한 4편의 작품 외에도 고양이를 통해 도시 생태 문제를 모색한 다큐멘터리 ‘고양이들의 아파트’, 불가피한 선택으로 인해 고통스럽지만 거기서 생성되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재춘언니’ 등 사회적으로 대두되는 이슈나 주제들을 반영한 독립예술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