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임시선별검사소 신속항원검사 중단…11일부터
상태바
포항시, 임시선별검사소 신속항원검사 중단…11일부터
  • 김희영
  • 승인 2022.04.03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코로나 대유행이 정점 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돼 조정이 필요하다는 중앙정부의 결정에 따라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2주 간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조정해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거리두기 조정은 위중증 환자와 의료체계여력 등을 감안해 결정됐다.

주요 내용은 접종여부에 관계없이 모임 제한 인원이 당초 8인에서 10인까지로 확대되고 식당·카페와 유흥시설, 노래방, 실내 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도 당초 오후 11시에서 12시까지 확대 조정된다.

그 외 행사·집회는 299명까지 제한되고, 정규 종교활동의 수용인원은 70%까지 제한되는 등 나머지 거리두기 조치는 현행 그대로 유지된다. 

  정부는 향후 2주 간 전반적인 유행 상황을 평가해 이후 1회 혹은 2회에 걸쳐 대부분의 방역조치를 해제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시는 지난 1월 29일부터 보건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신속항원검사(RAT) 건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것을 감안해 오는 11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신속항원검사를 중단하고 PCR검사만 실시할 예정이다.

 PCR검사 대상자는 60세이상 고령자와 역학적 연관이 있는 자 등에 한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호흡기 지정의료기관(코로나 동네 병원)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을 판정받을 시 확진자로 간주해 진료와 처방이 가능하다"며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으면 가까운 동네병원에서 전문가의 진료와 코로나 검사를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