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민선7기 공약이행 평가서 전분야 최우수(SA)
상태바
경북도, 민선7기 공약이행 평가서 전분야 최우수(SA)
  • 김희영
  • 승인 2022.04.0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가 지난달 3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등급 SA와 함께 개별평가 전 분야 S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에 따르면 전국 17개 시·도 중 경북, 인천, 대전, 충남, 전남 등 5개 시·도가 종합 최우수인 SA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는 세부지표 평가에서도 ▲공약이행 완료 ▲2021년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등 3개 전 분야에서 모두 최우수를(SA) 받았다.

이같은 평가를 받은 곳은 경북도와 충남도, 전남도 등 3개 시·도 뿐이다.

세부적으로 공약이행 완료 분야에서 경북도는 민선7기 총 공약 100개중 90개 공약(90%)이 완료·이행된 것으로 평가됐으며, 나머지 10개 공약은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분류됐다.

목표달성 분야에서는 97점 이상을 받아 SA등급으로 평가받았으며 주민소통 분야는 도민배심원단 운영이 좋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민간단체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해 지난 2월 14일부터 이달 25일까지 5개 분야 평가지표에 대해 시·도 홈페이지 모니터링, 평가에 대한 소명자료 제출, 최종 평가 등으로 진행됐으며 그 결과를 이 날 발표했다. 

이철우 지사는 "변해야 산다는 신념을 갖고 도민을 위한 길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면서 앞으로 나아간 결과를 평가받은 것 같아 무엇보다도 감사하다"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남은 임기 동안 도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100%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