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녹색성장 실현 희망나무 심기행사 개최
상태바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 희망나무 심기행사 개최
  • 김윤희
  • 승인 2022.04.0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산강변에 식재

포항시는 지난 7일 형산강변에서 ‘제77회 식목일 기념 전경련과 함께하는 희망나무심기’행사를 개최하고, 유강교~관문LPG충전소 1㎞구간에 왕벚나무 등 수목을 식재했다.
경상북도, 포항시가 주최하고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경제인연합회 후원을 통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관기관, 교육지원청, 자생·임업단체, 산림조합, 기업체, 시민 등 300명 이내로 코로나 거리두기 규정을 준수해 선발된 인원만 참여했으며, 왕벚나무 외 6종 3,000여 본의 수목을 식재했다.
또한, 희망나무갖기 운동을 통해 블루베리, 피자두 등 묘목과 공기정화 식물인 몬스테라 등 가정 내에서도 재배 가능한 수목을 나눠주면서 인근 아파트 거주 시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이 행사를 통해 형산강에 볼거리를 더하는 경관 조성으로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쾌적한 녹색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지수를 드높이는 명품 벚꽃거리 및 아름다운 수변공간으로 가꾸어나갈 계획이다.

이강덕 시장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등 녹색도시로 성장을 위해 전국에서도 가장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포항시에서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포항시민의 젖줄이라 불리는 형산강 일원에 아름다운 숲을 조성함으로써 민·관·경이 함께 만들어낸 상생의 모델인 이 숲이 계속 유지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