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도내 4~6월 축제, 이 달 말부터 본격 재개
상태바
경북 도내 4~6월 축제, 이 달 말부터 본격 재개
  • 김희영
  • 승인 2022.04.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 찻사발축제 오는 30일 개막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1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취소 또는 축소하려던 4~6월 봄 축제가 경북도내에서 일제히 기지개를 편다. 

17일 경북도에 따르면 문화관광체육부 지정 명예축제인 문경 찻사발축제가 오는 30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다음달 8일까지 문경새재 야외공연장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9일간 열린다.

'찻사발에 담긴 천년의 불꽃'이란 주제로 기획전시, 도천선생 추모특별전시 및 도자기 체험, 오감행복요장방문 스탬프투어, 찻사발 명품명장, 랜선마켓 등 온오프 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영주선비문화축제와 고령대가야축제는 다음달 5일 어린이날에 맞춰 개막한다. 

선비문화축제는 선비정신의 뿌리인 영주를 알리고 그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영주 소수서원, 선비촌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소수서원 둘레길 야행, 선비대모험 문방사우를 찾아라, 한복맵시대회, 선비촌 체험, 선비세상 콘텐츠 문학관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온라인, 메타버스에서도 만날 수 있다.

2022년 경상북도 최우수 지정축제인 고령대가야축제는 대가야 생활촌 일대에서 다음달 5일부터 4일간 열린다. 

'황금의 빛, 대가야'를 주제로 사금채취 체험, 생활촌 야간투어 및 열기구 체험행사, 창작뮤지컬 가얏고, 어린이 가족뮤지컬 등 공연행사와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프로그램이 축제의 흥을 더할 계획이다. 

다음달 6일에는 성주 참외페스티벌이 개막한다. 

성밖숲 일원에 더해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축제장이 구축돼 참외요리 라이브쇼, 참외 가공품 라이브커머스, 작은 음악회 등을 마련하고 있다.

다음달 12일에는 영양산나물축제, 28일에는 영주소백산철쭉제, 6월에는 김천자두축제 등 봄축제가 이어진다.

경북도는 지역축제로 침제된 관광경기가 살아날 것으로 보고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SNS를 통한 홍보채널을 강화하고, 축제 솟폼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하며 '나도 틱토커가 될 수 있다' 등으로 젊은 층들의 관심을 모을 계획이다. 

메타버스축제장도 구축해 축제 전에는 홍보, 축제 때는 게임과 체험으로 재미를 더해 가상공간과 현실세계를 넘나드는 축제로 축제의 영토를 확장하는 한편 지역경제에도 선순환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축제는 지역의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경제까지 살리는 지역의 든든한 효자"라며 "성공적인 축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