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신뢰·공정잃은 경북도당 공관위… 중앙당 공관위가 바로잡아줄 것 "
상태바
[속보]"신뢰·공정잃은 경북도당 공관위… 중앙당 공관위가 바로잡아줄 것 "
  • 김희영
  • 승인 2022.04.2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 과정에서 밀실·사천 논란, 공정성 잃어"
 이강덕  포항시장 예비후보가 25일 오전 선거사무실에서 경북도당 공천결과와 중앙당 공관위 재심청구에 따른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치졸한 정치 꼼수는 거둬져야 하고 공천은 시민의 뜻대로 이뤄져야 한다

국민의힘 이강덕 포항시장 예비후보가 25일 오전 남구 대잠동 선거캠프에서 6·1지방선거 공천과정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지고 입장을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압도적인 여론조사 지지도 1위의 현직 시장인 자신에 대해 교체지수 컷오프를 결정한 것에 대해 김정재 국민의힘 경북도당 위원장은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 며 주장했다.

이어 여론조사 컷오프 적용 규정은 7명의 후보가 등록한 다자 구조의 특수성을 무시한 것이라며 더욱이 경북 공관위는 현역시장 교체지수와 관련해 여론조사를 언제 했는지, 어느 기관에서 했는지 후보자에게 조차도 전혀 공개하지 않는깜깜이 공천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지난 22일 국민의힘 중앙당 공관위에 재심을 청구했고, 중앙당 공관위에서는 단 하루 만인 23컷오프 결정은 경북도당 공관위가 경선규정을 어겨 무효라고 판단했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재임 8년 동안 대과없이 시정을 이끈 국민의힘 소속 시장에게 경선의 기회조차 주지 않는 것은 지나치게 가혹한 결정이라며 포스코와 관련된 특정 후보를 공천하기 위한 컷오프라는 의혹을 말끔히 해소하는 방법은 공정한 경선 보장만이 해답이라고 강조했다.

김병욱 포항시 남구 당협위원장은 현역 경선 참여에 대한 컷오프 여론조사에 반대 입장을 명확히 밝혔다현역 컷오프 적용에 대한 양 당협위원장의 의견이 다르다고 짚었다.

이 후보는 공정한 공정을 위해 공천 재심을 경북도당 공관위가 아닌 중앙당 공관위가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김정재 경북공관위원장은 정치적 이해 당사자이기 때문에 공정성과 객관성을 보장할 수 없다경북도당 공관위가 신뢰를 잃은 만큼, 속히 중앙당 공관위로 사안을 이관해 공정 경선을 보장해달라고 요구했다.

이 후보는 포항시장은 포항시민이 뽑는 것으로, 시민들의 소중한 주권을 인위적으로 박탈하는 일은 절대 있어선 안 된다포항에서 정치적 이해 관계자에 의해 비열한 사천으로 변질된 이번 이강덕 컷오프 결정에 대해 중앙당 공관위가 불공정을 공정으로, 비상식을 상식으로 바로잡아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앙당 공관위에서 컷오프 결정에 대한 무효를 도당에서 번복하는것은 중대한 하자에 해당한다. 또한 도당 공관위에서 의뢰한 3선 지지·반대 여론조사 항목만 특정한 설문내용에 대해서 이는 표적·사심공천이라는 절대적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경북도당에서 중앙당 이관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재재심의 절차를 밟을 것이라며 중앙당이 정하는 일체의 결정에 대해 무조건 수용할 것임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북도당이 진행한 무등록 여론조사기관과 김정재 도당 위원장의 고발 조치는 법적으로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정치적 이해 관계자에 의한 비열한 사천으로 변질된 6.1 지방선거 포항시장 공천 잡음으로 도당 공관위가 어떠한 결정을 내릴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